11개월만에 100만 개…빙그레 요플레토핑 플립요거트 시장도 키웠다

입력 2019-10-28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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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가 지난해 출시한 요플레 토핑이 출시 1년도 안 돼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빙그레는 요플레 토핑이 지난해 8월 출시해 올해 6월까지 11개월간 약 1500만 개 이상이 팔리며 요거트 시장의 신흥 강자로 부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요플레 토핑 다크초코’, ‘요플레 토핑 오트&시나몬’ 2종은 토핑 본연의 맛을 살리는 데 주력했다. 요플레 토핑은 토핑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원물을 가공 없이 그대로 분쇄해 요거트와 분리해 포장했다. 먹기 직전에 요거트에 섞어 먹음으로써 요거트로 인해 토핑이 눅눅해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했다. ‘요플레 토핑 다크초코’는 진한 다크초콜릿과 바삭한 브라우니 쿠키, 풍미 깊은 솔티드 캐러멜을, ‘요플레 토핑 오트&애플시나몬’은 고소한 오트와 애플시럽을 넣어 상큼함을 살렸다.

요플레 토핑은 신제품 ‘프레첼&초코청크’도 새롭게 내놨다. 이 제품은 달콤하고 짭짤한 프랄린 프레첼에 풍부한 맛을 더해 주는 밀크초콜릿이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빙그레 요플레는 배우 이세영을 3년 연속 모델로 선정하고 요플레와 요플레 토핑의 영상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 첨가물을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되기 전 연 300억 원 규모였으나 출시 이후 연간 약 600억 원 규모로 커졌다.

한편 빙그레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요플레는 지난해 약 1400억 원어치, 총 3억6000만 개, 일평균 98만 개가 팔렸다. 한 해 동안 팔린 요플레를 일렬로 세우면 서울-부산을 약 27번 왕복할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식 시장의 성장이 플립 요거트 시장의 성장 요인”이라며 “요플레 토핑은 최근 출시한 발효유 신제품 중 가장 각광을 받는 제품으로 추가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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