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석 연휴 앞두고 포털사이트 다음, 접속 오류…"서버 하드웨어에 장애 발생"
입력 2019-09-11 14:16

(출처=다음 홈페이지)

추석 연휴를 앞둔 11일 낮 포털사이트 다음 홈페이지에서 접속 장애 증상이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날 이투데이에 "오늘 낮 12시 19분께 서버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인터넷 익스플로어(IE) 환경에서 일부 다음 서비스의 접속이 어려운 장애가 발생했다"며 "30분 뒤인 낮 12시 50분께 모두 정상화됐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같은 설명에도 불구하고 다음 홈페이지는 오후 2시 현재에도 이미지 깨짐 현상이 발생하는 등 문제가 이어지는 상황이다.

일부 네티즌은 다음 홈페이지 장애에 대해 "실시간검색어 조작을 위해 매크로를 돌리는 일부 세력이나 디도스 공격에 의한 것이 아니냐"라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네티즌들은 "실시간검색어 조작하려는 세력들이 매크로를 돌리다보니 저렇게 문제가 되는 것 같다", "실검 때문인 것 같은데 설마 공작은 아니겠죠?" 등 반응을 보였다.

일부 네티즌은 "익스플로어에서는 엄청 느린데 크롬에서는 그나마 좀 괜찮네요", "이상하게 다음은 자주 그러는 것 같아요"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