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5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입력 2019-07-01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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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국 경동나비엔 서비스기획팀장(왼쪽 2번째)이 CCM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제도인 CCM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2011년 CCM 인증을 획득한 것을 시작으로 매 2년 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해 5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했다. 회사 측은 제품의 성능과 품질뿐만 아니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CCM 인증은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 채널 운영과 자가 조치 영상 안내를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상황을 분석하여 서비스 지연을 줄이는 등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무엇보다 우선하는 가치로 삼고, 이를 모든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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