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장애인 배려 ATM 부스 확대…2800개 순차 교체

입력 2019-06-21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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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고객 배려 ATM부스(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자동화코너의 운영 매뉴얼을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자동화코너에 1~2개씩 설치된 '장애인 배려 ATM부스'를 전체 ATM 부스로 확대한다. 이 부스는 휠체어를 타고 있는 고객의 접근을 돕기 위해 부스 하부에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인터폰도 부스 아래쪽에 배치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업점 입구에 운영되고 있는 자동화코너들을 대상으로 한다. 2807개의 ATM부스를 순차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자동화코너의 출입문 통제 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자동화코너에 화재나 정전 등의 사고가 발생하면 ATM 내 현금을 보호하기 위해 출입문이 자동으로 잠기게 됐다.

이 경우 고객이 갇힐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신한은행은 자동화코너 이용 시간인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에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출입문이 잠기지 않도록 했다.

아울러 프로그램 오작동에 대비해 출입문을 수동으로 열 수 있는 '문 열림' 버튼도 설치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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