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中신규 브랜드 론칭…'2Q 흑자전환' 공언

입력 2019-06-20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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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법인 수익성 개선 신호탄, ‘마제스티9' 비롯 신제품 4종 발표

▲금호타이어가 중국 현지에서 신규 브랜드를 론칭했다. 사진 왼쪽부터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전대진 사장, 더블스타그룹 차이용썬 회장, 금호타이어 중국본부장 오종서 상무의 모습.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중국 현지에서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2분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흑자전환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는 19일 중국 남경에서 중국내 딜러를 대상으로 가진 ‘2019 금호타이어 신제품 설명회’에서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마제스티9(Majesty9) 솔루스 TA93’을 비롯한 중국형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금호타이어 전대진 사장 및 임직원과 더블스타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중국 전국의 금호타이어 딜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남경공장 투어와 딜러대회, 신제품 설명회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30여곳 이상의 중국 현지 신문, 방송, 인터넷, 자동차 전문지 등 주요 미디어들도 참석해 현지에서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마제스티9’은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국내에서 앞서 선보인 신제품을 현지화 및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세단을 완성시키는 최고급 컴포트 성능을 표현하고자 최고의 숫자 9를 제품 이름에 붙였다.

또한 이번 신제품을 발표하고 생산하는 남경은 중국 명나라의 옛 수도로서 왕권을 상징하는 마제스티의 의미와 부합하기 때문에 중국내 최고급 프리미엄 브랜드 런칭 및 정립을 통해 과거 중국내 금호타이어의 위상을 되찾겠다는 의미도 부여했다.

이번 중국 신제품 발표회는 금호타이어가 2019년 들어 준비한 글로벌 첫번째 행사이자 2분기 흑자전환을 앞두고 중국실적 개선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

실제로 금호타이어 중국법인은 지난 5월 자체 실적 기준으로 약 30개월 만에 영업 흑자를 기록했다.

이와 더불어 금호타이어는 연결기준으로도 지난 4월과 5월 연속으로 흑자를 기록하며 10분기만에 실적개선의 터닝포인트를 맞고 있다.

이 추세가 유지되는 한 금호타이어는 2분기 영업 흑자전환이 확실시되며, 2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상반기 누적 실적 역시 흑자전환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전대진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더블스타의 대규모 투자 이후 구조혁신, 비용절감 정책 및 노사협력 등 경영정상화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쳐왔고 2분기부터는 흑자전환이 예상되는 등 이제 그 결실이 눈앞에 왔다”며 “이번 신제품들이 중국 남경 신공장의 성공적인 안정화뿐만 아니라 앞으로 금호타이어의 글로벌 실적을 이끄는 견인차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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