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닥뷰티, 광고성 후기 근절 위한 '영수증 인증 후기 제도' 도입

입력 2019-06-20 09:48수정 2019-06-20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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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묻고 바로 듣는 성형 커뮤니티 앱 똑닥뷰티의 영수증 인증 후기 제도(비브로스)

직접 묻고 바로 듣는 성형 커뮤니티 앱 똑닥뷰티를 운영하는 비브로스가 과장된 광고성 후기를 근절하기 위해 6월부터 영수증 인증 후기 제도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수증 인증 후기 제도는 똑닥뷰티 사용자가 직접 작성하는 성형 수술 혹은 시술 후기에 실제 그 비용을 결제한 영수증을 함께 첨부하는 기능이다. 이 제도와 함께 모든 후기는 철저한 모니터링을 거쳐 똑닥뷰티 사용자들은 믿을 수 있는 성형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용자는 영수증 인증 후기 중 관심 있는 정보를 제공한 작성자에게 1:1 채팅을 통해 수술 과정, 회복 기간, 부작용 등 보다 자세한 성형 정보를 직접 묻고 들을 수 있어 실제 수술을 준비하는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

이 외 뷰티나 연애 등 자유 주제로 대화하는 게시판 형태의 ‘익명수다’ 채널에서도 ‘성형 Q&A’ 주제판이 있어 일평균 500건의 게시글과 6000건의 댓글이 오가는 등 사용자 간 정보 및 경험 공유가 활발하다.

특히 똑닥뷰티는 후기나 댓글 등 사용자의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현금과 1:1 비율의 코인을 지급하고, 적립한 코인은 현금이나 기프티콘 등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벤트’ 채널도 진행 중이다. 쌍꺼풀 수술부터 지방 흡입까지 300건 이상의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는 관심 있는 수술이나 시술을 선택해 병원 방문 및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최근 성형 정보 플랫폼들이 많아지면서 사용자들을 현혹하는 후기 조작이나 과장 광고 역시 늘어나 환자는 물론 성형외과나 한의원 등 다양한 병원에서 피해를 받고 있다”며, “똑닥뷰티는 이번 영수증 인증 후기 제도뿐만 아니라 바른 후기 캠페인 등으로 환자에겐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병원에는 합법적이고 효율 높은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똑닥뷰티는 눈, 코, 지방 흡입 및 쁘띠시술 등 성형 및 시술 부위에 따라 오픈 채팅 형태의 단체 채팅 채널을 7월에 출시해 슬로건 그대로 사용자가 서로 직접 묻고 바로 들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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