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음성인식 탑재한 ‘헤이카카오’ 앱 2.0버전 출시
입력 2019-06-18 14:20

(카카오)

카카오는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아이'를 탑재한 헤이카카오앱 2.0 버전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헤이카카오 앱은 스마트 스피커인 ‘카카오미니’의 연동과 편리한 사용 설정을 돕는 용도로 사용됐다. 새롭게 출시한 2.0 버전에서는 음성 인식 기능을 추가해 기존 카카오미니에서 제공하던 다양한 음성 인식 기능을 헤이카카오앱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헤이카카오앱 2.0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실시간 음악 인식 및 재생 △날씨, 주식, 인물 정보 △카카오톡 전송 △새로 온 카카오톡 메세지 읽어주기 △라디오 청취 등이다.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헤이카카오앱 2.0을 설치 혹은 업데이트 한 후 간단한 가입과정을 거치고 ‘헤이카카오’를 호출하거나 화면을 터치해 음성명령을 내리면 된다. 라디오나 TV, 카페 등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빠르게찾고 싶을 때 헤이카카오 앱의 실시간 음악 인식 기능을 사용해 해당 음악을 검색, 재생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미니를 소지하기 어려운 외부에서도 헤이카카오앱만 있으면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자동차와 자전거, 킥보드 등에서 활용하기 좋은 시나리오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