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수닷컴, 데이터 식별∙분류 솔루션 'GS 인증' 1등급 획득
입력 2019-06-11 10:48

파수닷컴은 데이터 식별∙분류 솔루션인 '파수 데이터 레이더 v1.2'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SW시험인증센터가 보유한 각종 테스팅 장비를 통해 SW의 품질을 가늠하는 기능성, 신뢰성과 상호 호환성에 대한 평가를 수행, 일정수준 이상인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인증이다. 2005년부터 GS인증마크 획득 제품에 대해 정부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하게된다.

파수 데이터 레이더는 기업이 보유한 모든 비정형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식별하고 내용 및 컨텍스트 정보 등을 기반으로 자동 분류한다.

데이터 중요도에 따라 문서 사용 권한을 통제하고 사용 내역 추적은 물론 분석도 가능하며, 데이터의 내용이나 속성이 변경될 때 이를 즉각 분류 정보에 반영해 최적화된 보안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유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보안 관리자는 개인용 디바이스, 서버 등 저장소에 분포된 데이터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게 파수닷컴의 설명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이미 북미 시장에서는 데이터 중심 보안을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핵심 과정으로 데이터 식별∙분류 기반의 보안을 꼽으며, 관련 솔루션 도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부터 국내 시장에서도 서서히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