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하우스, KT RCS 서비스 ‘채팅’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 탑재

입력 2019-04-08 09: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KT 엠하우스가 KT의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 RCS(채팅)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기프티쇼 챗봇은 기프티쇼 상품을 검색하거나 생일이나 기념일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고, 구매한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 등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기프티쇼 챗봇은 KT의 RCS를 통해 처음 선보였다. 현재는 KT 고객 중 삼성 갤럭시S 8시리즈 이상(S8/S8+, N8) 단말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기본 문자메시지 앱을 통해 별도의 이용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안드로이드로 업데이트 하고 기본 메시지 앱 내 ‘채팅 설정’ 메뉴에서 ‘채팅메시지’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상품 검색 △나에게 꼭 맞는 상품 추천 △자주하는 질문 이다. ‘커피’, ‘피자’ 등의 품목을 입력하거나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같은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그에 알맞은 상품을 제시해준다.

또 ‘생일’, ‘축하’, ‘졸업’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카페’, ‘베이커리’ 등의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상품 순으로 기프티쇼를 추천해준다. 이외에도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과 같은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기프티쇼 챗봇에서는 지난 5일 갤럭시 S10 5G 출시와 함께 KT의 본격적인 5G 상용화를 기념해 ‘기프티쇼 챗봇 5G 응원’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