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ㆍSKB, 국가고객만족도(NCI) 조사 1위 달성

입력 2019-03-18 10:10수정 2019-03-18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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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22년 연속 이동통신 분야 1위, SKB 9년 연속 초고속인터넷 1위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2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해 각각 19년ㆍ2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전 산업 분야 3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틀어 최장기간 연속 1위 기록이다. 고객을 위한 상품ㆍ서비스 개선과 고개 신뢰의 회복에서 비롯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9년 연속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에 대해 SK브로드밴드 측은 “본원적 품질을 높이는 노력 외에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객가치를 적극적으로 혁신한 결과”라고 말했다.

NCSI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고객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계량화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객만족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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