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가 나온 군인이 여친에게 모텔가자' 19금 난무, 어린이 국방부 사이트 폐쇄
입력 2019-01-30 15:59

(출처=어린이 국방부 홈페이지, YTN)

여성 혐오 문구와 퇴폐적인 글이 난무한 어린이 국방부 홈페이지가 폐쇄 조치됐다.

30일 국방부는 국군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어린이 국방부' 사이트에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는 지적에 따라 해당 사이트를 개편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YTN 보도에 따르면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어린이 국방부 사이트에서 여성 혐오 문구와 19금 표현들이 실려 있다는 문제가 제기됐다.

어린이 국방부 사이트 '두더지 게임'에는 두더지를 여자아이에 비유한 '가스나'란 표현과 함께 '걸리면 다리몽댕이를'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또한 만화 코너에서는 말귀를 못 알아듣는 여성을 비유해 '된장녀'라고 말하는가 하면, 휴가 나온 군인이 여자친구에게 '물침대 완비'라고 적혀 있는 모텔에 가자고 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 논란을 샀다.

사내에서 키스를 하다 걸린 커플에게 동료가 "계속 하던것 하라"라고 말하는가 하면, 이를 들킨 당사자가 욕설을 내뱉는 장면도 등장한다.

게시판에는 낯 뜨거운 성인 광고 글이 게재돼 있고, 홈페이지에서 문제를 풀면 방문자가 입력한 학교 이름을 넣어 상장을 주는데, '야동' 초등학교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해 눈길을 샀다.

국방부 관계자는 이에 대해 "어린이 홈페이지라서 콘텐츠가 부족해서 따로 만들면서 늘 보지 않고 있었다. (문제가 된 부분은)고쳐야 하는 부분 맞다"라고 해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