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접점 넓혀라” KCC, 디지털 마케팅 적극 나서
입력 2019-01-21 10:47
페이스북·블로그·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 채널 활용해 소통 강화

(사진 제공=KCC)

KCC는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 커뮤니케이션에 적극 나서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21일 KCC에 따르면 KCC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가 최근 1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9월 개설된 지 4개월여 만이다.

이에 KCC는 1만 명의 팬과 함께하게 된 첫 기념일을 맞아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돌잡이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오는 25일까지 KCC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에서 원하는 돌잡이 물건에 투표하고 축하 덕담과 함께 ‘축만팬(祝 1만 Fan)’으로 3행시를 지어 댓글을 달면 자동 응모된다.

KCC는 응모자들 중 재미있고 의미 있는 댓글을 선정, 선택한 돌잡이 물건을 증정할 예정이다.

KCC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기업 광고 메시지인 ‘계속하는 것이 힘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세련된 감성과 새로움을 더한 콘텐츠로 고객들과의 공감대를 넓히는 중이다.

특히 SNS 상에서 ‘역대급 심쿵주의’로 주목받는 일러스트 작가 이규영 씨가 참여한 작품은 KCC 기업 메시지를 포근한 색채와 그림의 웹툰 형식으로 풀어내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KCC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KCC 공식 블로그인 ‘KCC Magazine’은 각종 인테리어 정보와 KCC 기술로 변화된 우리의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반 대중들에게는 다소 어렵고 생소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핑크퐁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층간소음 예방 동요 ‘사뿐 걸음 송’과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 등 판타지 영화를 모티브로 해 기업을 설명한 기업 광고 ‘원더랜드 법인 편’ 등 SNS상에서 화제가 됐던 영상들을 볼 수 있다.

이처럼 KCC가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보이는 것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콘텐츠 이용 방식이 달라지는 것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정보의 확산이 빠르고 즉각적인 반응 확인이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쓰고 있다는 분석이다.

KCC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진 만큼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높여 나가고, 다양한 형식의 시도와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로 젊은 고객의 감성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