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이얼 전시관 찾아…주방가전에 큰 관심

입력 2019-01-09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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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서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LG전자 부스를 찾아 롤러블 TV 등을 둘러보고 있다. 권태성 기자 tskwon@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LG전자의 주력 제품과 경쟁 기업들의 제품을 비교하며 전략을 점검했다.

조 부회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19’현장을 찾았다. 먼저 조 부회장은 LG전자 전시장을 찾아 올레드 폭포를 관람했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초대형 ‘올레드 폭포’ 조형물을 만들었다. 블랙, 곡면 디자인 등 올레드만의 장점을 활용해 대자연의 웅장함을 담았다.

이어 조 부회장은 화면을 말거나 펼 수 있는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를 한참 동안 살펴봤다.

조 부회장은 LG전자 부스에 이어 터키 가전기업 베스텔(Vestel), 중국기업 하이얼(Haier), 하이센스(Hisense) 등을 둘러봤다.

특히, 하이얼의 주방가전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하이얼은 주방후드 전면에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제품을 선보였는데, 조 부회장은 임원들과 이 제품을 놓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중국은 최근 스마트 프리미엄 주방가전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중국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쑤닝이거우 조사에 따르면 주방가전제품 소비자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바우허우(1985년 이후 출생자)는 주방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스마트 기능, 브랜드, 디자인, AS 서비스 등 2차적 조건을 더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는 중국 주방가전 제품 시장 규모가 5년 내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 부회장이 중국 시장에도 관심을 두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출시하고 공격적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유럽과 중남미 등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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