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키워드는? 건강ㆍ워라밸… 롯데마트 “스포츠용품 매출↑”

입력 2019-01-01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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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쇼핑)

2019년 새해에는 건강과 함께 이른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스포츠용품 판매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17일~30일 2주 동안 스포츠용품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인기를 끈 웨이트와 피트니스 용품은 물론 단체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관련 용품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스포츠 용품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대표적으로 축구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84.5% 증가했으며, 야구와 농구 용품이 각각 13.3%와 8.5% 늘었다. 등산 및 캠핑 용품은 14.5%, 레저·아웃도어 용품 매출도 44.6% 증가했다.

운동과 함께 식품을 통해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나타나면 건강기능식품 매출도 91.5% 늘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가 지난해부터 주 52시간 근무제도가 시행되고,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건강과 여가를 함께 챙길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남흥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최근 사회적 변화와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며 “건강기능식품부터 다이어트식품·스포츠용품·의류용품까지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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