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해물순두부&해물청국장 맛집 '제주황금콩밭'·약초갈비곰탕 맛집 '산청이네힐링타운'…위치는?
입력 2018-11-08 17:56

'2TV 저녁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 해물순두부&해물청국장 맛집 '제주황금콩밭'·약초갈비곰탕 맛집 '산청이네힐링타운'을 찾아간다.

8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를 통해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물순두부&해물청국장 맛집 '제주황금콩밭', 경남 산청군 생비량면 약초갈비곰탕 맛집 '산청이네힐링타운'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제주황금콩밭'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운영되는 제주 두부 맛집이다. 이 집은 직접 재배한 콩으로 두부, 순두부, 청국장을 만들어 정성 어린 밥상을 제공하는 곳이다. 두부뿐 아니라 다른 반찬들도 직접 재배한 채소를 올려 건강함을 더했다.

인기메뉴인 생순두부 뿐 아니라 해물순두부와 해물청국장도 단골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고소하고 담백한 두부 위에 제주도의 신선한 해물이 환상궁합을 이룬다. 해물순두부는 9000원에 해물청국장은 8000원에 판매된다.

'산청이네힐링타운'은 최소 3일 이상의 숙박만 예약 가능하다. 심리치료 미술치료 등 다양한 힐링타임 뿐 아니라 이곳에서 제공되는 약초갈비곰탕정식도 인기다.

1인 13000원의 이 약초갈비곰탕정식은 약초갈비곰탕과 전, 동동주, 수제디저트가 제공된다. 구수하면서도 진한 국물맛은 그야말로 '건강식'이라는 평가가 절로 나온다. 곰탕을 끓이는 데 3일이 소요되는 관계로 영업시간은 달라질 수 있다.

'제주황금콩밭'과 '산청이네힐링타운'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8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