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유어스 TV동물농장’ PB 출시...반려동물 허브 점포 4000개로 확대

입력 2018-11-06 09:0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GS리테일)

GS25가 반려동물 사업을 확대한다. 자체상표(PB)를 출시하고, 반려동물 허브 점포를 4000개로 늘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SBS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동물 PB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 TV동물농장’ 반려동물 용품은 프리미엄급 반려견 간식 6종, 사료 2종, 장난감 4종 등 총 12종이며 해당 상품은 반려동물 용품 전용 매대로 구성된다.

GS25는 반려 동물 용품 전용 매대를 그 동안 총 1800점포에서 운영해왔는데 이번에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며 내년까지 1인 가구 구성비가 많은 상권 위주로 전국 4000개 점포까지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반려동물 용품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기로 한 데에는 고령화, 1인 가족 증가, 소득 증가 등으로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실제 GS25의 반려 동물 용품 매출은 2016년 47.3%, 2017년 72.5%로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년 대비 90% 이상의 성장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반려견 간식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품질인 휴먼그레이드 등급으로 △치킨말이치즈 △한우콜라겐껌 △돈피콜라겐껌 △돼지귀슬라이스 △군고구마스낵 △혼합스낵황태 총 6종이다. 인공색소, 인공향료, 글루텐이 제거된 3無 상품이다. 국내산 원재료로 국내 생산해 품질을 포함한 생산 모든 과정도 프리미엄급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종류 별로 4500~6500원이다.

반려견 사료는 연어, 닭고기 2종으로 합성보존료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곡물 2종의 특별한 사료는 모두 200g 용량이로 4000원에 판매된다.

애견 사료 2종은 일반 식품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제조 공장에서 생산되고, 간식 6종은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국제규격) 인증을 취득한 곳과 제휴했다.

안병훈 GS리테일 생활서비스 MD부문장은 “국내 전체 반려 동물 관련 시장 규모가 2015년 1조8000억 원에서 2020년 5조8000억 원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노령화, 1인 가족 증가로 인해 반려 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을 점차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