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천만의 메뉴, 열무국수 맛집 '부산하우스열무국수'·동치미 김치말이국수 맛집 '강원도산골손칼국수'…위치는?
입력 2018-08-08 16:55   수정 2018-08-08 19:27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 열무국수 맛집 '부산하우스열무국수'과 김치말이국수 맛집 '강원도산골손칼국수'를 찾아간다.

8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오천만의 메뉴-여름 입맛 살리는 데 최고!편'으로 부산 기장군 '부산하우스열무국수'와 부산 부산진구 '강원도산골손칼국수'를 찾아가 맛의 비밀을 듣는다.

'부산하우스열무국수'집은 열무를 직접 재배해 김치를 만들어 그 아삭함이 다르다. 새콤하고 시원한 국물 맛은 최고를 자랑해 여름 입맛을 잃은 손님들이 연신 엄지를 치켜세운다는 후문.

특이하게 '부산하우스열무국수'집은 면과 국물이 따로 나온다. 자신이 알맞게 살얼음이 동동 뜬 열무국물을 면이 담긴 대접에 부어 먹으면 된다.

'강원도산골손칼국수'집은 손칼국수 보다 북한식김치말국수가 더 인기메뉴다. 새콤한 김치와 살얼음이 뜬 동치미 육수의 궁합이 환상의 맛을 자랑한다. '면발은 쫄깃, 국물은 새콤, 김치는 아삭' 삼박자가 딱 맞는 김치말이국수는 여름 단골손님을 물어오는 효자 메뉴기도 하다.

무더운 여름날 입맛을 살려줄 부산 열무국수 맛집 '부산하우스열무국수'와 김치말이국수 맛집 '강원도산골손칼국수'의 맛 이야기는 8일 오후 7시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