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1인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 구독자 1.6억명 돌파

입력 2018-05-16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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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티비의 콘텐츠와 CJ오쇼핑의 상품기획 역량,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 제공 예정

(사진제공= 다이아 티비 )
CJ E&M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지난달 기준 총 구독자 수가 2016년 4월(4400만 명)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한 1억 6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누적 조회 수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320억 회로 전 세계 75억 인구가 평균 4.3회 영상을 시청한 셈이다.

다이아 티비는 CJ오쇼핑과 CJ E&M의 합병회사가 출범하면 디지털 커머스 부문 시너지를 통해 기업들에게 시대 흐름에 맞는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미 다이아 티비의 커머스 경쟁력은 검증됐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다이아 페스티벌’에는 누적 관객 수 7만여 명, 총 300여개 팀의 국내외 창작자, 27개 기업이 참여했다.

올해 여름 열리는 ‘제3회 다이아 페스티벌’에는 더욱 많은 기업들의 참가가 이어져 아시아 최대 1인 창작자 컨벤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뷰티 업계와 협업해 만든 드라마를 통해 끌렘의 ‘2D4’ 톤착쿠션을 6만 개 이상 판매했다. 제닉의 ‘셀더마 크리스탈 스킨 마스크’는 초도 물량이 완판돼 50만 장을 추가 생산하기도 했다.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 개개인의 역량도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5월 현재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밀리언 창작자’는 22개 팀으로 전년 동기 6개 팀 대비 4배 가까이 늘었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업계에서 전업으로 활동 가능하다고 알려진 1인 창작자의 기준인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약 330개 팀 이상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김대욱 다이아 티비 본부장은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MCN 산업화∙글로벌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장르에서 영향력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디지털 커머스를 본격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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