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모바일 고객센터에 지문·홍채 등 바이오인증 도입

입력 2018-05-08 10:53수정 2018-05-08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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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은 모바일 고객센터에 지문, 홍채 등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직접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지문, 홍채인식 등 바이오인증 과정을 거쳐 본인확인 후 별도의 공인인증서 없이 각종 보험내용 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대출, 중도인충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 ABL생명은 바이오인증 도입과 함께 비밀번호(PIN) 패턴, 핸드폰인증 등 다양한 본인인증 방식을 통해 보안카드 없이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ABL생명의 바이오인증 서비스는 금융결제원 공동 생체인증 국제표준(FIDO) 인증 방식을 활용했으며 지문과 홍채 인식 지원이 가능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장원균 ABL생명 고객지원·디지털 실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바이오인증 기술을 도입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며 “향후에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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