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입력 2018-03-28 10:4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의 모습.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순위는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9위다. 지난 2013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가 처음 발표된 이래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6년 연속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중장기 R&D 전략 실행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최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타이어는 미래 드라이빙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한 도전을 주제에 맞춰 격년으로 진행되는 디자인 이노베이션은 세계 유명 디자인 대학과의 공동 연구로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과 문제해결 방법을 타이어를 통해 제시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톱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다. 지난 2013년부터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재무적 요소는 물론 시장 지배력과 향후 성장 가능성에 근거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며 이 평가모델은 업계 최초로 ISO(국제표준화기구)인증을 획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