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SK텔레콤, AI '누구'로 아파트 관리비 조회
입력 2018-03-28 09:22

(사진제공= SK텔레콤)

“아리아(AI 누구 명령어), 이번 달 관리비 얼마야?”

SK텔레콤은 자사의 음성인식 AI(인공지능) 스피커 ‘누구’에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아파트 거주자라면 SK텔레콤 ‘스마트홈’ 앱에 자신의 아파트 동호수 정보를 등록하고 △누구 △누구 미니 △Btv 누구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누구는 고지서 발부 시점이 되면 알림을 통해 관리비 청구 사실을 안내하고, 사용자가 “이번 달 관리비 얼마야?”라고 질문하면 청구금액을 알려준다. 사용자의 질문에 따라 관리비 자동이체 방법도 안내한다.

누구로 조회한 관리비 정보는 스마트홈 앱에서 보다 상세하게 비교∙분석할 수 있다. 관리비 세부항목과 에너지 소비현황을 분석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고, 같은 단지에 사는 다른 가정의 관리비와 비교할 수도 있다.

이번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은 국내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의 95% 이상을 발급하는 ‘아파트아이’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개발됐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 유닛장은 “자칫 놓치기 쉬운 관리비 정보를 스마트홈 앱과 누구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향후 사용자들의 관리비 절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