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업비트·빗썸, 포털에 가상화폐 시세 제공
입력 2018-03-14 11:09

국내 대형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들이 포털사이트에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업비트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네이버, 다음 등에 가상화폐 35종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톡에서 '샵(#) 검색'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가상화폐 이름을 입력하거나 다음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상화폐 이름을 검색하면 현 시세와 당일 고가·저가, 거래추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가상화폐 계산기 서비스를 통해 가상화폐 수량에 따른 원화 가치를 계산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는 다음달 초부터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빗썸도 16일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암호화폐 시세를 네이버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시세 제공 서비스는 3월 중 오픈 예정이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암호화폐 종목별 등락률, 시가, 고가 및 저가 등 가격 관련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거래량과 거래금액, 52주 최고가 및 최저가 등 자세한 시세 정보를 추가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은 물론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이 많은 비투자자들도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손쉽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진 거래소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만 시세를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네이버 검색만으로도 관심있는 암호화폐 시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