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8] 황정환 LG전자 MC사업본부장 "고객 신뢰 회복이 먼저"

입력 2018-02-2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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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LG전자)
"고객의 신뢰를 완전히 회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황정환<사진>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26일(현지시간) MWC 2018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위치한 멜리아 바르셀로나 사리아 호텔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사업 방향을 발표했다.

황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LG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신뢰를 빠른 시간 내 완전히 회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본질에 집중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LG전자는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본질을 향상시키는데 역량을 집중한다. 황 본부장은 "과거 LG전자 스마트폰이 혁신을 강조하면서 커브드 적용, 가죽 커버, 착탈식 구조 등 수 차례 반복했던 남과 다른 시도들이 시장의 공감대를 얻지 못했다"며 본질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이 기능을 얼마나 쓸까?’라는 질문을 다양한 스마트폰의 구성요소에 던지고 오디오(Audio), 배터리(Battery), 카메라(Camera), 디스플레이(Display)의 ‘ABCD’로 대표되는 핵심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중점을 둔다.

또 LG전자는 지속적인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LG전자 스마트폰 고객을 위한 사후지원도 대폭 강화한다. 기존 제품에서도 신제품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일례로 이번에 ‘LG V30S 씽큐’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공감형 AI’ 기능은 LG V30, LG G6를 비롯한 기존 제품과 실속형 모델까지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업그레이드는 하드웨어 제원과 소프트웨어 안정성 등을 고려,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AI 기능을 패키지로 구성해 모델 별로 제공된다.

황 본부장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AI 패키지 확대 등 차별화된 사후지원을 강화해 최우선 과제인 LG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회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본부장은 또 고객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향으로 스마트폰의 출시 시기, 마케팅, 브랜드 등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고객이 활용하지 않는 기능을 추가해 가격이 인상되지 않도록 거품을 빼고, 완성도를 충분히 높이지 못한 상태에서 신제품이 출시되는 경우가 없도록 할 방침이다.

그는 "경쟁 상황이나 업계 관행에 얽매이기 보다는 고객만을 바라보는 달라진 LG전자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이라며 "신제품은 상반기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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