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OLED TV’ 대세 입증…3분에 1대꼴 판매

입력 2018-02-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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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국내 판매량’ 1만4000대 돌파, 65형 이상 대화면 비중 증가

LG전자는 12일 자사 OLED TV가 지난달 국내에서 3분에 한대 꼴로 팔리며, 월 판매량 1만4000대를 처음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판매량이 5000대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1년만에 3배 가까이 늘었난 수치다.

특히 65형 이상 대형 OLED TV의 판매 비중이 높아졌다. 지난해 1월 전체 OLED TV 가운데 5대중 1대가 65형 이상이었던 반면, 지난달에는 3대중 1대가 65형 이상이었다.

LG전자 ‘국내 TV 매출’ 가운데 OLED TV의 매출 비중도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6년 25% 수준이던 것이 지난해 35% 수준으로 늘었다. 올해 말에는 50%를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LG OLED TV의 인기는 소비자들이 TV 구매시 화질 성능을 우선시 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LG전자가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조사대상 중 40% 이상이 TV를 구매할 때 화질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OLED TV는 LCD TV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 시야각도 뛰어나 좌우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의 변화가 없고, 여러 사람이 각자 다른 위치에서 시청해도 동일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도 OLED TV의 인기 비결이다. LG OLED TV는 가격 경쟁력을 빠르게 갖추며 LCD TV가 주도하던 프리미엄 TV시장을 재편하고 있다.

LG전자는 현재 55형 OLED TV를 239만~309만 원에 판매하고 있다. 65형 올레드 TV는 439만~530만 원이다. 프리미엄 LCD TV와 비교해도 가격차이가 거의 없는 수준이다. 지난 2013년 55형 OLED TV 가격은 1500만 원 수준으로 동일 크기의 LCD TV 대비 5배 가량 높았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차원이 다른 ‘LG 올레드 TV’가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올레드 TV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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