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롯데그룹, 장애인 편견 깨고 자립 돕는 ‘슈퍼블루’ 캠페인

입력 2017-11-24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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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는 지난 16일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꿈마을어린이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2호점을 오픈했다. 오픈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롯데지주)

롯데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은 단순한 지원에서 벗어나 점점 더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함께 성과를 나누고 여성에 대한 지원확대를 통해 사회참여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롯데는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와 함께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14년 11월 롯데는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슈퍼블루(Super Blue)’ 캠페인 선포식을 가졌다. 슈퍼블루 캠페인은 코발트블루의 운동화끈을 상징물로 하는데 푸른색은 희망을, 운동화끈은 스스로 신발을 묶고 일어나겠다는 장애인의 자립의지를 뜻한다.

롯데는 지난 16일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꿈마을어린이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2호점을 오픈했다. ‘mom편한’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롯데가 론칭한 사회공헌 브랜드다. 롯데는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사회 공공 놀이터를 매년 5개소 이상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롯데는 이외에도 양육 환경이 열악한 전방 지역 군인 가족들에게 마음 편히 아이를 돌볼 수 있는 공간인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저소득층과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 산모를 위한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장학재단은 지난 8월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에서 소방 장학생들에게 장학금 3억 원을 지원했다. 롯데장학재단은 지난 2015년 목숨을 걸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 자녀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장학금 지급을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따라 2015년과 2016년 100명의 장학생에게 2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140명 3억 원으로 인원과 액수를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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