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포켓몬고’ 이용 데이터 무료… AR생태계 확대

입력 2017-03-20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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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부터 전국 4000여 곳 SK텔레콤 대리점이 게임 속 ‘포켓스탑’ ‘체육관’으로

▲ SK텔레콤은 AR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 공동제작 사 ‘나이언틱’, ‘㈜포켓몬코리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제공= SK텔레콤)

앞으로 집 앞 SK텔레콤 대리점 근처만 가도 게임 속 ‘포켓스탑’을 찾아 아이템을 얻고, 데이터 소진 걱정 없이 게임을 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 공동제작사 ‘나이언틱’,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켓몬고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걸어 다니며 화면 속에서 출몰하는 포켓몬을 잡는 게임이다. 최근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6억5000만 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전국 4000여 곳의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은 21일부터 3월말까지 순차적으로 게임 속 AR 공간에서 포켓스탑, 체육관으로 바뀐다. 더불어 SK텔레콤은 자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말까지 포켓몬고 게임 이용 중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포켓몬고 게임 아이템을 처음 구매하는 SK텔레콤 고객에게 ‘100포켓코인(한화 1210원)’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21일부터 24일까지이며, 선착순 3만 명에 한해 제공된다.

SK텔레콤은 나이언틱, 포켓몬코리아와 향후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과 5G 기반의 AR 기술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나이언틱’과 공식 미팅을 통해 AR과 실내 측위 분야의 미래 기술 협업을 논의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AR 생태계 조성을 위해 ‘T 리얼 AR 플랫폼’ 등 자체 핵심 기술을 개발 하고 투자를 진행해 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나이언틱의 AR 콘텐츠 운영 노하우와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국내외 유수기업들과 개방하고 협력해 의미 있는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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