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직장인 여성 업무능력 및 행복지수 끌어올린다
10명 중 7명이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고통스러워하고 있다. 이는 ‘워킹맘 고통지수’를 느끼는 사람이 전체 응답자의 73.1%로 나타난 2013년 11월 여성가족부, 여성가족신문의 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상황에도 워킹맘들은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며, 점점 늘어가는 워킹맘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것은 우리사회의 시급한 과제가 됐다.
이러한 과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워킹맘 뿐만 아니라, 미혼 직장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직장인 여성을 위한 스마트 워킹 국비무료 특강’을 마련했다.
직장인 여성을 위한 스마트 워킹 국비무료 특강에서는 직장인 여성들이 느끼는 스트레스를 즉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구글 활용법,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방법 등을 3회 특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 감정노동관리 교육 특강에서는 모든 직장인들이 공통적으로 느끼고 있는 감정노동에 대한 원인과 처방을 하며, POE 프로그램을 통한 즉각적인 스트레스 관리법을 소개한다. 이어 ▲ 스마트워크 구글(Google) 활용 특강에서는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구글 드라이브 활용법을 제공할 예정이며, 직장생활의 필수 능력인 스피치로 고민하는 여성 직장인들을 위해 파워스피치 트레이닝 과정인 ▲ 커뮤니케이션 스킬 특강을 마련했다. 이처럼 다양한 특강을 통해 업무능력 뿐만 아니라 의사 소통력까지 향상될 것으로 보여, 많은 이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직장인 여성을 위한 스마트워킹 프로그램은 직장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업무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여성근로자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이며 3회 특강을 한 기수로 1기~5기까지 운영되고, 교육시간은 19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양재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실업자들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 뿐만 아니라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전산세무회계, 직업상담사 2급, 한식조리기능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모든 수강신청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seocho.seoulwomen.or.kr/)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02-6929-0011)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