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전자금융 시스템 일부 장애… 현재 정상화

입력 2014-10-07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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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전자금융 장애로 고객에게 불편을 끼친 경남은행의 새 전산시스템이 7일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다.

경남은행은 고객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영업점 창구 단말기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차세대 정보통신시스템(KNB-TOPS)을 지난 6일부터 새롭게 운영했다.

그러나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 등 일부 전자금융을 중심으로 장애가 발생,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특히 인터넷뱅킹에서 이체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계속 오류가 발생, 3회 이상 장애로 고객이 영업점 창구로 찾아가 비밀번호를 바꿔야 하는 등 혼란이 생겼다.

영업점에서는 새롭게 바뀐 전산 시스템으로 인해 직원들의 업무 속도가 떨어지면서 고객이 장시간 기다리기도 했다.

경남은행은 장애, 오류에 대한 긴급 복구작업을 벌여 지난 6일 오후 5시부터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전산시스템 도입을 위해 개철절 연휴 3일간 중단했던 금융 업무가 월요일 한꺼번에 몰리면서 새 시스템 운영에 일부 장애가 있었다는 것이 은행 측의 설명이다.

한편 경남은행은 고객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암호화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와 전문화한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2년간 사업비 700억원, 인력 500여명을 투입해 새로운 전산시스템을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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