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6집 동행
▲사진=뮤직팜
김동률 6집 동행이 1일 실시간 음원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김동률 6집 앨범 동행 표제곡 '그게 나야'는 1일 공개되자마자 10대 음원 사이트 실시간 1위를 모조리 휩쓸었다.
동행에 수록된 노래 10곡은 오후 6시 현재 엠넷과 지니,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에서 1위부터 10위까지 독식하고 있다.
김동률은 6집 동행에 수록된 노래들은 모두 김동률이 직접 작곡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뮤직팜은 김동률은 6집 동행 대해 "지금 이 순간의 김동률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이라며 "20년 동안 변하고 발전한 것과 그럼에도 변치 않은 것이 만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이효리 남편인 기타 연주자 이상순과 존박은 동행 제작에 참여했다. 김동률은 이상순과 함께 청춘을 불렀고, 존박과는 'Advice'를 함께 불렀다.
김동률은 음원 공개 후 "낮에는 상순씨와 효리의 일상에 함께 섞여서 즐겁게 보내다가 어둑어둑해지면 슬슬 녹음을 시작하곤 했다"며 "늘 치열하게 신경을 곤두세워가며 진행하던 서울에서와는 달리 녹음 자체도 편안하게 즐기면서 여유 있게 진행했다"고 말했다.
김동률 6집 동행을 들은 네티즌들은 "김동률 6집 동행, 너무 좋아요", "김동률 6집 동행, 가을타겠네요", "김동률 6집 동행, 쌀쌀한 가을날씨와 딱 맞아요", "김동률 6집 동행, 오랜만에 CD로 사야겠네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