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부문은 2위에 올라
▲르노삼성의 정비소에서 고객이 차량을 점검받고 있다.(사진제공=르노삼성)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다. 조사 부문은 고객만족 분야에서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애프터서비스(A/S)만족도를 진행했고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를 조사했다.
이 중 르노삼성은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 등 3개 항목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특히 판매서비스만족도는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은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는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기획조사를 진행해왔다. 기획조사 표본 규모는 10만여명으로 이를 바탕으로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