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새로운 보이그룹 ‘iKON’을 선발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MIX & MATCH)’ 촬영 중 리더 비아이(B.I)가 잠적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5일 밤 11시에 방송된 ‘믹스앤매치’ 3화에서는 갑작스런 비아이의 잠적에 다른 멤버들이 당황하고 걱정하는 모습이 다뤄졌다.
팀 리더로서의 역할은 물론 작곡과 안무 창작, ‘쇼미더머니3’ 출연 등 홀로 감당하기 힘든 과제들을 소화해내던 비아이는 어느 날 갑자기 아무런 얘기 없이 연습실이 나타나지 않았다. 평소 책임감 강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며 어린 나이임에도 리더 역할을 훌륭하게 해 온 비아이이기에 그의 잠적은 다른 멤버들에게 적잖은 충격으로 다가왔다.
다행히 짧은 시간 안에 비아이는 돌아왔지만 이번 잠적 사건을 통해 그 동안 혼자 많은 짐을 짊어져야 했던 비아이의 속마음과 다른 멤버들의 비아이에 대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와 함께 ‘믹스앤매치’ 3화에서는 9명의 연습생 중 탈락자를 선정하는 첫 번째 프리매치를 다룬다. 본격적으로 바비팀, 진환팀, B.I팀 총 세 팀의 대결이 펼쳐지며 탈락자를 선정하긴 하지만 실제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닌 모의고사 개념이다. 멤버들은 한 달 간 준비한 무대를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를 비롯해 YG 작곡가들로부터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믹스앤매치’ 비아이, 정말 마음의 짊이 무거웠나보다” “‘믹스앤매치’ 비아이 마음 이해가 간다. 새 멤버 답답하네” “‘믹스앤매치’ 비아이에게 너무 가혹한 것 같다” “‘믹스앤매치’ 비아이 진짜 리더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믹스앤매치’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 케이블채널 Mnet과 포털사이트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방송되며 네이버 TV캐스트, YG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 TV캐스트에서는 한 장면을 다양한 앵글과 멤버별로 촬영한 비공개 멀티트랙 영상을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