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특화 엔터테인먼트서비스 제공
▲삼성전자가 24일 세계 최초로 국내에 출시한 '갤럭시노트4'.(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갤럭시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열고 전략 스마트 기기 갤럭시노트4 출시를 발표했다.
이날 선보인 갤럭시노트4는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페이퍼가든’ 등 다양한 국내 특화 서비스로 차원이 다른 엔터테인먼트 경험 선사한다.
디지털 음악 서비스 밀크는 장르별 추천 음악을 무료로 무제한 제공한다. 밀크는 지난 3월 미국에서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4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화된 휠 인터페이스를 통해 버튼을 최소화하면서도 라디오 다이얼을 돌리듯 쉽고 자유롭게 음악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음악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 특성에 맞는 장르별 음악 추천, 220개의 장르별 스테이션, 국내 최대 규모 360만곡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10월 중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갤럭시노트4를 통해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 페이퍼가든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페이퍼가든을 통해 연말까지 잡지 27종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퍼가든은 ‘갤럭시탭S’에 처음으로 탑재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자책 서비스 ‘리디북스’, 어린이 교육 서비스 ‘키즈월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3D S’, ‘모바일 티머니’, ‘GS샵’ 등 국내 소비자만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갤럭시 기프트’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