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은 IT서비스관리(ITSM)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규격인 ISO20000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LG텔레콤의 인프라 시스템을 운영하는 LG CNS의 이번 인증으로 LG텔레콤은 세계적 수준의 IT 인프라 운영 서비스 체계를 갖춘 통신사업자라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또한 LG텔레콤은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을 기반으로 한 표준 운영 프로세스에 의한 업무처리로 체계적인 프로세스 관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 제고 및 정량적 업무평가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
LG텔레콤 정보기술실 송기봉 상무는 “국내 이동통신업계 최초의 ISO20000인증획득은 LG텔레콤의 IT조직역량 및 시스템 관리 수준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다시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향후 응용시스템을 포함한 전 분야의 ITSM 고도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