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에서 홍천강 괴담을 파헤쳤다.
13일 방송될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홍천강 주변에서 떠도는 괴이한 소문의 전말이 공개될 예정이다.
2012년 여름 홍천강에서 목에 의문의 손자국이 남겨진 여성의 시신이 떠오른 이후 마을주민들은 10년전 익사했던 하이힐 신은 여자가 귀신이 되어 잡아간 것”이라며 ‘홍천강 괴담’을 사망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마을주민들은 홍천강을 방문하는 외지인들이 익사하는 사고가 매년 발생했고, 고인들은 대다수가 자발적으로 강에 뛰어 들어 갔다고 주장했다.
이에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 측은 ‘홍천강 괴담’에 대한 사실을 파헤치기 위해 유족들과 접촉한 뒤 휴대전화 등의 유품을 증거자료 삼아 조사를 진행했고 이 내용을 방송에 담았다.
조사과정에서 죽음을 둘러싼 많은 의혹을 밝혀 낸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홍천강에서 촬영한 46분 분량의 동영상과 함께 조사결과를 방송에 내보내기로 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홍천강 괴담 방송 소식에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 싶다’ 홍천강 괴담 보고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홍천강 괴담 몇시 방송?” “‘그것이 알고 싶다’ 홍천강 괴담 우리 동네인데” “‘그것이 알고 싶다’ 홍천강 괴담 진실이 뭐냐고” “‘그것이 알고 싶다’ 홍천강 괴담 혼자는 못보겠네” “‘그것이 알고 싶다’ 홍천강 괴담 오늘 처음알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