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워치 공개 앞두고 패션적 측면 강조하려는 것으로 보여
애플이 새 아이폰 공개 행사에 패션지를 대거 초청한 것으로 알려지며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현지시간) 새 아이폰을 공개하는 애플행사에 초청받은 매체가 종합언론사를 포함해 IT 분야를 다루는 언론사와 패션지가 각각 절반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공개할 때 애플은 정보기술(IT) 분야를 다루는 종합언론사와 전문매체를 주로 초청해왔으며 패션지 초청은 극히 드물었다.
이번 애플 새 행사가 열리는 플린트 센터는 2300여 석에 이르는 대형시설로 수용인원이 기존 애플 행사장소보다 월등히 많아 예전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치러진다. 국내에서는 엘르, 얼루어, 바자, 코스모폴리턴 등 패션지 8곳이 초청받았다.
현지 업계에서는 애플이 패션지를 초청한 것이 이번 행사에서 아이워치를 공개할 것이기 때문이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됐다.
스마트 손목시계(스마트워치)인 아이워치는 항상 손목에 차고 다니기 때문에 패션 아이템 특성을 띠게 된다. 이에 애플이 이를 염두에 두고 패션지를 초청했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삼성전자도 갤럭시 기어를 공개하면서 뉴욕패션위크에 제품을 전시하고 모델에게 제품을 착용하고 런웨이를 걷도록 해 패션에 신경을 쏟았다.
한편 아이워치가 이번 행사에서 공개되더라고 출시는 내년 초에나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