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회원제 복지서비스 제공…B2B사업 강화

협ㆍ단체 회원 대상 맞춤형 복지 제공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는 4일 “임직원 대상의 복지서비스로부터 확장해 기업이나 협ㆍ단체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회원복지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회원복지사업은 이지웰페어가 복지컨텐츠 개발, 시스템 구축 등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해 회원제 기반의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이나 협ㆍ단체 회원들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 복지혜택을 제고하면서 사업을 통해 발생한 수익을 회원복지의 추가재원으로 확보하는 선순환 구조다.

이지웰페어는 회원복지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기업 및 협ㆍ단체의 사업 특성과 니즈, 회원 구성현황 등을 고려해 회원복지사업을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복지사업의 설계ㆍ구축과 운영 등 전 과정에 걸쳐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수익 기반의 회원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익기반의 회원복지사업으로는 △보험ㆍ대출ㆍ연금ㆍ복지카드 등 금융서비스 △ 통신ㆍ장례ㆍ웨딩ㆍ여행ㆍ이사ㆍ렌탈 등 생활서비스 △MROㆍ판촉물ㆍPB 상품개발 등 구매지원 서비스 등이 다양하게 있다. 기업과 협ㆍ단체의 고유 브랜드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회원복지사업이 회원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 및 협ㆍ단체와 협력을 통한 신규 사업의 추친 기반을 마련해주고, 현재 B2B 중심에서 점차 B2C로 복지서비스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는 동시에 신성장동력을 확보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렇게 구축된 회원복지사업이 수익성 증대와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정재엽 이지웰페어 B2B본부장은 “회원복지사업으로의 영역 확대는 전 국민이 한 가지 이상의 회원에 가입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도전”이라며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는 협ㆍ단체에서는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한 회원 만족도 제고는 물론, 수익기반 신규사업의 진출을 모색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회원복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기업 및 협ㆍ단체는 이지웰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전화를 통해서도 상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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