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메트릭스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렉사일 지수 측정 테스트 시행
청담러닝의 초등전문 에이프릴어학원(April어학원)이 9월부터 렉사일 지수(Lexile® measures)를 측정하는 ‘에이프릴 리딩 테스트(April Reading Test powered by the Lexile® Framework)’를 무료로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교육 커리큘럼 등 미국에서만 매년 3050백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활용하는 영어 읽기의 가장 대표적인 객관적 평가 지수인 렉사일 지수는 엄격한 과학적인 연구결과에 기초해 독자의 영어 실력과 책의 텍스트 난이도를 각각 측정, 이 두 가지를 매칭시켜 가장 효과적으로 영어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결과적으로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에이프릴 리딩 테스트’는 책 1000권 이상을 읽는 창의적 독서 커리큘럼인 ‘크리에이티브 리딩 1000(Creative Reading 1000, 이하 CR1000)’과 연계되는데 CR1000은 에이프릴어학원이 이번 가을학기에 선보인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읽기 및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
메타메트릭스 공동창업자 및 대표이사 맬버트 스미스(Malbert Smith III)는 “글로벌 영어 교육의 창의적인 교육법 선두주자인 청담러닝의 에이프릴어학원이 렉사일 지수를 측정하는 평가를 시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렉사일 지수 평가를 통해서 재원생들의 영어 실력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다독 활동에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청담러닝 학원사업본부 임희성 상무는 “이미 이전부터 에이프릴어학원은 렉사일 지수 기반의 체계적인 독서 프로그램을 적용, 학생들의 학습 역량 향상을 도왔다” 며 “무엇보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학생들 수준에 맞는 책을 제공함으로써 독서 능력 향상은 물론 창의적 독후 활동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긍정적인 동기부여 요소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에이프릴어학원 프로그램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청담러닝 홈페이지(www.chungdah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