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호텔(구 사하라 호텔)에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10월 미국 부동산 개발사 등과 150억 규모의 ‘호텔 ICT 솔루션 구축’ 계약을 체결하고 약 10개월간 현지에서 개발 전반에 걸친 ICT 컨설팅 및 구축 사업을 수행했다.
1600개의 객실과 카지노, 레스토랑, 쇼핑몰 등을 갖춘 라스베이거스 호텔은 23일 개관과 동시에 1952년 설립된 사하라 호텔의 모습을 벗고 최고급 호텔로 거듭난다.
KT가 구축한 호텔 시설은 △빌딩에너지관리 시스템(BEMS) △시설물 관리시스템(FMS)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공간 융복합 솔루션(DSC) △콘텐츠 운영관리 시스템(Smart CMS) 등이다.
BEMS 구축으로 호텔은 열원 설비와 디지털 미디어 시설 등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또 FMS를 통해 공간 도면 상에서 설비 상태를 확인하고 작업 관련 장애 발생률을 낮출 수 있게 됐다, 또 다양한 호텔 기자재와 비품에 대한 재고현황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그외에도 외부에 노출되는 콘텐츠와 각 시설의 상태를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손쉽게 운영, 관리 할 수 있도록 콘텐츠 운영 관리 시스템(Smart CMS)도 구축했다.
KT G&E(Global & Enterprise)부문 신규식 부문장은 “KT의 IT 솔루션 역량을 바탕으로 호텔 운영사와 투숙객에게 ‘첨단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라스베이거스 호텔을 시작으로 다른 호텔의 개발 사업에도 KT의 IT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