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현장 활력회복 과제' 토론ㆍ특강 진행… 2기 공동대표 위촉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강릉 리카이 샌드파인리조트에서 전국 소상공인포럼 공동대표, 기초 지방자치단체별 소상공인회 대표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국ㆍ지역 소상공인 리더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선 ‘일본의 상도’, ‘개성상인’ 등을 저술한 홍하상 작가의 '세계 장수상인에게서 배우는 지혜' 특강과 함께 '소상공인 현장에서 느끼는 활력회복 과제'에 대한 토론, 임채운 서강대학교 교수의 강평 등이 진행된다. 또한 중기중앙회와 전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 한국주유소협회 등 12개 소상공인 관련 단체가 '노란우산공제 가입대행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중기중앙회는 2012년 3월에 '전국·지역 소상공인포럼'을 출범해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제2기 소상공인포럼의 공동대표를 위촉한다. 지역포럼에는 소상공인위원회와 정책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공동대표는 소상공인위원 2명과 정책위원 1명이다. 전국포럼은 지역포럼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이번에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장, 강갑봉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 최승재 한국인터넷컨텐츠서비스협동조합 이사장, 박대춘 한국서점조합연합회장, 임채운 서강대학교 교수 등 5명의 공동대표를 위촉한다.
중기중앙회 송재희 상근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업종별 지역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소상공인들도 지역 및 업종간의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어려운 경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들도 능동적인 변화와 함께 단합하여 지혜를 모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