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노와이어 브래지어’<사진>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집계가 나왔다.
아이스타일24는 이달 18일까지 여성들의 속옷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노와이어 브래지어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5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스타일24에 따르면 브래지어 안쪽에 들어있는 와이어는 가슴을 받쳐주고 모아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여성들은 와이어가 있는 브래지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몸에 꼭 맞는 옷을 입어도 와이어 봉제선이 드러나지 않는 노와이어 브래지어 인기가 높아졌다.
이에 따라 아이스타일24에서 판매되는 전체 브래지어 중 노와이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3%에서 올해 24%까지 늘었다.
특히 그동안 노와이어 브래지어는 옷맵시에 무신경한 4050 세대가 주로 착용할 것이라는 편견, 가슴사이즈가 큰 여성들을 위한 브래지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2030 여성들이 노와이어 브래지어를 선호하고 있다.
아이스타일24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노와이어 브래지어 판매량은 20대에서 91%, 30대에서 67% 증가했다. 같은 기간 40대 고객층에서서는 17% 증가하는 데 그쳤다.
또 가슴둘레 75~80인 마른체형용 브래지어 판매량 변화가 눈에 띈다. 보통 가슴둘레가 작은 여성들은 볼륨감을 살리기 위해 와이어 브래지어를 고수할 것 같지만, 올 여름 들어 가슴둘레 75~80 사이즈 노와이어 브래지어 판매량은 72%나 늘었다.
아이스타일24는 최근 편안함과 함께 볼륨업 기능을 강화한 노와이어 브래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인기가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스타일24 트렌디ㆍ언더웨어 카테고리 담당 오정현 MD는 “최근 건강한 속옷 착용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노와이어 브래지어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노와이어 브래지어라고 하면 올드한 디자인을 떠올리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을 보면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여심을 사로잡기 충분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25일까지 ‘언더웨어 초특가전’을 통해 노와이어 브래지어를 포함한 언더웨어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