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방한] 땡큐 프란치스코!...쏘울, '교황 효과'에 신바람?

입력 2014-08-14 14:15수정 2014-08-14 16:0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사진=뉴시스)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한하며 내수시장도 함께 활발해지고 있다. 교황의 방한 일정 중 사용되는 제품들이 '교황마케팅' 효과를 누리며 매출상승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프란치스코 교황이 서울공항에서 의전차인 쏘울을 타는 모습이 생중계된 후, 기아차 쏘울은 곧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16일 광화문에서 진행되는 시복식에 제공될 것으로 알려진 생수 브랜드와 포도주 브랜드 역시 뜻하지 않은 '교황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릴 전망이다.

한편, 이번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으로 큰 수혜를 얻은 또 다른 곳은 서울 광화문 일대 호텔들이다. 교황의 한국 방문을 취재하는 국내외 취재진 2700여명이 모두 광화문 주변 호텔에 입실했기 때문이다.

14일 현재 광화문 주변의 호텔 객실 예약률은 90%를 넘었다. 특히 교황 방한을 취재하는 기자단이 머무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은 모두 만실이고, 시복식이 열리는 날 '더 플라자'의 광화문 광장이 보이는 객실은 8월 초에 이미 예약이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