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이 바이오랜드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정황이 있다며 조만간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소식에 상승세다.
14일 오후 1시11분 현재 바이오랜드는 전일대비 550원(2.76%) 상승한 2만450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한 언론매체는 바이오랜드가 최대주주 지분 매각과 관련해 조만간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어느 쪽이든) 조만간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SK그룹이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바이오랜드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얘기가 퍼졌다.
아이엠엠로즈골드2 사모투자전문회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기명식 보통주 427만6507주(28.51%) 및 경영권 양도에 관해 매각 협상을 진행했으나, 결국 합의에 실패해 결렬된 바 있다.
이후 SK그룹이 향후 중국과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시 화장품 사업이 앞으로 크게 부각될 거란 기대에 바 이오랜드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꾸준하게 흘러 나오고 있다.
이같은 루머와 일부 매체의 언론보도에 바이오랜드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 증권업계 관계자는 “M&A는 확정 공시 이전까지는 불확실성이 크므로 막연한 기대감에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