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머크, ‘난임 바로 알기의 달 2014 난임 극복 첫걸음’ 캠페인 후원

입력 2014-08-07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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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임 바로 알기의 달 2014 난임 극복 첫걸음 캠페인 포스터(사진제공=한국머크)

한국 머크는 ‘난임 바로 알기의 달 2014 난임 극복 첫걸음’ 캠페인을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아시아태평양생식의학회(ASPIRE)가 8월 한 달을 난임 바로 알기의 달로 선정해 대한생식의학회(KSRM)와 함께 개최했으며, 한국 머크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후원하고 있다. 난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난임은 일정 기간 이상 정상적인 결혼생활을 하고 있음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로, 35세 미만일 경우 1년 이상, 35세 이상일 경우 6개월 이상 임신을 위해 노력했지만 성과가 없는 경우에 해당한다. 아시아는 10쌍 부부 중 1쌍꼴로 발생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한국은 7쌍 중 1쌍이 난임을 경험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국내 난임 환자는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나, 가임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과 위험요인에 대한 지식 부족과 잘못된 인식 및 부정적인 편견으로 인해 상담을 하거나 치료하는데 매우 소극적인 것이 사실이다.

이번 캠페인은 1주일 진행됐던 작년과 달리 기간을 1개월로 연장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를 갖는데 어려움을 겪는 부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태국,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10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에서는 홈페이지 내 동영상과 퀴즈를 통해 난임에 대한 정의와 임신에 대한 오해와 장벽, 난임에 대한 치료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난임으로 고심하는 부부들에게 질환 특성상 논의가 어려웠던 문제들을 공유하고 의사나 난임 치료 전문의와 상담을 독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fertilityas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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