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핫딜쇼핑 포털 ‘쿠차’의 어플리케이션 신규 설치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차는 웹사이트 분석 평가 기업 랭키닷컴을 인용해 자사 애플리케이션 주간 신규 설치자수가 기존 대비 최고 7배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쿠차는 신동엽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다소 익숙지 않았던 핫딜 쇼핑 포털을 ‘싸다구’라는 카피로 언어유희를 사용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패션잡화, 생수나 휴지와 같은 생필품, 여행티켓 등 다양한 상품으로 ‘싸다구’를 맞는 신동엽의 능글맞은 표정과 재밌는 카피가 더해져 다양한 핫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쿠차의 서비스를 쉽게 전달했다는 평이다.
한편 옐로모바일이 서비스 중인 쿠차는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홈쇼핑 등 뜨는 핫딜(특정 시간대에만 싸게 파는 마케팅)을 모두 모아 한 번에 볼 수 있는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