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MI는 용량제한이 있는 블로그, 미니홈피, 개인홈페이지에 대용량의 동영상, 이미지, 음악 파일을 맘껏 올릴 수 있는 파일링크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천리안의 ‘파일링크‘는 개인 계정을 지원해 대용량 파일을 개인 계정에 업로드 시키고 생성된 주소를 커뮤니티나 쇼핑몰에 반영하는 서비스로 최근 급격히 증가한 대용량 멀티미디어 콘텐트라도 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곳에 올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존 타사 서비스에서 이미지 파일만 올릴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천리안의 파일링크서비스는 파일 형식에 제한 없이 동영상, 플래시, 음악 등 각종 파일에 대한 업로드 및 링크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옥션, G마켓 등 오픈 마켓에 상품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대용량의 이미지를 천리안 계정에 올린 후 HTML 소스를 판매자용 상품 올리기 메뉴에 붙여 넣기만 하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트래픽이 과도하게 발생할 것을 대비해 매일 3GB 이상의 트래픽을 제공하고 트래픽 초과 위험시에는 SMS발송해 계정차단을 미리 알려준다.
이 외에도 링크된 파일의 조회 수와 사이트별 접속 통계 기능이 제공돼 자신이 올린 파일의 인기 순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상품판매 전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1만원으로 기본용량 500MB에 트래픽 3GB가 제공되며 필요에 따라 추가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