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광주에 콜센터 설치

입력 2006-08-14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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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은 광주에 120석 규모의 보험콜센터를 신설하기로 하고 광주광역시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주 다이렉트센터 신설은 순수 텔레마케팅(TM) 영업의 전국적인 확장과 안정적인 영업규모의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동양생명은 앞으로 지속적인 규모 확충으로 신판매채널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고 발 빠른 고객 응대로 고객감동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광주시는 동양생명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신설되는 동양생명 콜 센터의 조속한 안정화를 위해 보험 판매 신입사원 채용에 대한 홍보 지원은 물론 고용 및 교육, 훈련 보조금, 컨설팅비용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광주 다이렉트센터 유치는 광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청년실업 해소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동양생명 입장에서는 신판매채널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은 현재 수도권에 500석 규모의 다이렉트센터를 운영 중이며 지난 해에는 부산에 420석 규모의 센터를 설치, 전국 규모의 보험상품 판매망을 구축하고 활발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 11일 서울에 90석 규모의 업셀링(Up-Selling) 기반 '다이렉트 리더스 센터'를 개소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이렉트 채널의 규모를 확충하고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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