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9~10일 LA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선보여
CJ E&M은 8월 9일과 10일 양일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북미 최대 한류 컨벤션 'KCON 2014'에 7팀의 크리에이터가 참여,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CJ E&M은 앞서 중소기업청·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케이콘에 참여할 37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한 바 있다. 이어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케이콘에 함께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체류비와 마케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동반 진출을 도모키로 결정했다. 1인 크리에이터란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 뛰어난 창의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들이다.
이번에 케이콘에 참여하는 팀은 CJ E&M '크리에이터 그룹' 파트너인 ‘양띵’, ‘영국남자’, ‘데이브’, ‘쿠쿠크루’, ‘뷰티파이미’, ‘씬님’, ‘바나뚜레’ 등 총 7팀 10명이다. 이들은 LA 케이콘 현장에서 본인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하게 된다.
먼저 84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양띵’은 생생한 케이콘의 현장을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한국어에 능통한 미국인 크리에이터 ‘데이브 (DAVE)’는 ‘리액션 비디오 제작하기’ 등 자신의 특기를 십분 살린 프로그램을 부스 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K-뷰티 콘텐츠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파이미 (Beautifymeeh)’와 ‘씬님’은 온스타일 ‘겟잇뷰티’ 부스에서 관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메이크업을 시연한다.
이밖에 크리에이터 공모를 통해 선발된 ‘바나뚜레’는 K-푸드 레시피로 한국 음식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터 그룹 파트너뿐만 아니라 CJ문화재단이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CJ대중음악장학사업’을 통해 선발된 5명의 대학생들도 ‘CJ Scholarship Band’라는 밴드명으로 케이콘에 참여한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케이콘’은 콘서트는 물론 드라마·영화·게임·음식·패션·뷰티 등 K-Culture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복합 한류 컨벤션이다. 케이콘은 기업 컨벤션 부스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려 한류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