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가 사흘 연속 오름세다.
21일 오전 9시15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89포인트(0.52%) 상승한 563.15를 기록 중이다.
이 시각 현재 개인은 23억원 어치를 사들이고 있다. 기관도 매수세에 동참하며 5억원 어치를 사들이고 있다. 반면 외국인은 21억원 어치를 내다팔고 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많은 업종이 상승세다. 금융이 1.87%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디지털컨텐츠, 정보기기, 출판매체복제, 통신장비, 소프트웨어, IT부품, 반도체, 통신서비스, 운송장비부품 등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종이목재, 비금속, 운송, 방송서비스, 컴퓨터서비스, 통신방송서비스 등은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혼조세다. 셀트리온이 1.30% 하락한 4만18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파라다이스, CJ오쇼핑, GS홈쇼핑, 다음, 포스코켐텍 등도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게임빌은 신작 모바일 게임 흥행 소식에 4%대 강세다.
증권가에서는 신작 게임인 ‘크리티카 모바일’이 실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크리티카 모바일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면서 실적 개선과 글로벌 자체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긍정적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반면 서울반체, CJ E&M, 동서, 포스코ICT, SK브로드밴드, 원익IPS, 씨젠 등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상한가 2개 종목 포함 645개 종목이 오리고 있고 하한가 없이 224개 종목이 내리고 있다. 103개 종목은 보합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