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오후 여의도 K-BIZ 중소기업중앙회 2층 제1대연회실 열린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수료식’에서 김세종 중소기업연구원 부원장(첫 번째 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과 하영구 한국씨티은행장(첫 번째 줄 왼쪽에서 열 번째)이 제7기 Citi-KOSBI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생을 비롯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소기업연구원)
중소기업연구원(KOSBI)은 지난 17일 여의도 K-Biz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7기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중소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선 64명이 수료했다. 1인당 300만원에 달하는 수강료는 한국씨티은행에서 전액 지원했다. 아카데미가 지금까지 배출한 수료생은 이번 7기를 포함해 모두 373명이 됐다.
중소기업연구원은 7기 수료생 중 대학생과 창업준비자를 대상으로 추가로 창업캠프·기업견학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멘토를 확보하고 여성 CEO와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아카데미 강좌를 수료한 호옥희 호옥희주얼리 대표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배운 지식과 네트워킹으로 자신감도 얻고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며 “다양한 분야의 동기들과 고민을 나누고 정기적인 친목과 교류·협력을 통해 네트워크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