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폭염에 ‘개냉’ 매출 고공행진”…35% 할인 판매

입력 2014-07-17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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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11번가)

폭염이 이어지면서 일명 ‘개냉’으로 불리는 개인 냉방가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집계가 나왔다.

11번가는 최근 한 달 동안 이동식 에어컨, 들고 다니는 선풍기 등 휴대용 냉방가전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4%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별도 실외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이동식 에어컨’이다. 에어컨 설치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 또는 집안 곳곳에서 세컨드 에어컨으로 사용하려는 고객 수요가 늘면서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포시엠 에어컨’ 등 이동식 에어컨 매출은 전달보다 135% 뛰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핸디 선풍기’ 도 인기바람이 거세다. 최근 한 달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7% 늘었다. 날개가 없는 ‘동그라미 USB선풍기’는 필터에 물을 묻혀 냉기를 만드는 제품으로, 일반 선풍기보다 시원한 바람이 나온다. 분무기와 선풍기 기능이 합쳐진 ‘스프레이 선풍기’는 바람과 함께 미세 물방울이 분사돼 쿨링 효과를 주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냉방 효율을 높여 전기료를 아껴주는 ‘보조 냉방용품’ 또한 주목받고 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소비를 30% 가량 줄여주는 ‘공기순환기(에어 서큘레이터)’가 대표적으로, 지난해보다 매출이 45% 늘었다. 11번가에 따르면 일반 선풍기보다 최대 4~5배 강력한 바람을 내보내 에어컨의 찬 바람을 구석구석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에어컨 사용량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 이 밖에 발 밑에서 바람이 나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발풍기’ 매출은 57%, 차가운 음료 온도를 유지해주는 ‘USB 미니 냉장고’ 매출은 34% 증가했다.

11번가 김민건 계절가전 담당MD는 “실내 적정온도 규제와 전기료 인상 등의 영향으로 다수가 함께 사용하는 상품이란 인식이 강했던 냉방용품이 올여름 ‘나만을 위한 제품’으로 유행이 바뀌고 있다”며 “전기료 부담까지 줄일 수 있어 새로운 ‘틈새 냉방용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11번가는 ‘여름 계절가전 특가전’을 열어 인기 냉방 가전제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제습기 최초로 냉풍 기능을 더한 ‘샤프 공기정화 냉풍제습기’는 23% 할인한 19만9000원, ‘포시엠 이동식 에어컨’은 12% 저렴한 30만8000원, 선풍기 팬을 직각 상향으로 조절하면 공기순환기로도 쓸 수 있는 ‘미코노즈 에어로팬’은 16만8000원, 작아서 책상 위에 올려놓기 좋은 ‘유니맥스 미니 선풍기’는 1만1900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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